>내부 기어 허브 기어 (Internal Gear Hub Gears):
3기어 내부 기어 허브: 가장 간단한 형태로, 일반적으로 저렴한 도시 자전거에 사용됩니다.
7기어 내부 기어 허브: 다양한 기어 비율을 제공하여 다양한 지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8기어 내부 기어 허브: 더 넓은 기어 범위를 제공하여 더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.
외부 기어 허브 기어 (External Gear Hub Gears):
9기어, 10기어, 11기어 외부 기어 허브: 고성능 자전거나 로드 자전거에서 사용되며, 더 많은 기어 옵션과 정밀한 변속을 제공합니다.
>다중 플레이트 크랭크 (Multiple Chainring Crankset):
2×10, 2×11 다중 플레이트 크랭크: 일반적인 로드 자전거에서 사용되는 기어 시스템으로, 크랭크셋에는 2개의 크랭크 암과 앞 기어링이 있습니다.
>싱글 크랭크 (Single Chainring Crankset):
1×11, 1×12 싱글 크랭크: 일반적으로 마운틴 바이크나 그라벨 자전거 등에서 사용되는 단일 크랭크 암과 뒷 기어링으로 구성된 기어 시스템입니다.
이 외에도 다양한 기어 옵션이 있으며, 각자의 용도와 성능 요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기어 시스템은 자전거의 용도, 지형, 주행 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선택되어야 합니다.
>크랭크셋 (Crankset):
크랭크셋은 페달과 연결되어 페달을 회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. 크랭크셋은 일반적으로 2개 이상의 크랭크 암으로 구성되며, 크랭크 암에는 체인링이 부착됩니다.
>체인 (Chain):
체인은 크랭크셋과 후륜에 부착된 기어 허브를 연결합니다. 페달의 회전 동력은 체인을 통해 후륜으로 전달됩니다.
>후륜 기어 허브 (Rear Gear Hub):
후륜 기어 허브는 후륜에 부착된 기어 시스템입니다. 기어 허브에는 여러 개의 기어가 있으며, 후륜의 회전 속도를 조절하여 주행 동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. 후륜 기어 허브는 내부 기어 허브와 외부 기어 허브로 구분됩니다.
>데일리버 (Derailleur):
데일리버는 체인을 기어 허브의 다른 기어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. 데일리버는 전선을 통해 조작되며, 조작 시 체인이 기어 허브의 다른 기어로 이동하여 기어 비율을 변경합니다. 데일리버는 전방 디레일러(Front Derailleur)와 후방 디레일러(Rear Derailleur)로 나뉩니다.
>기어 레버 (Gear Shifter):
기어 레버는 데일리버를 조작하는 역할을 합니다. 기어 레버는 핸들 바에 부착되어 있으며, 조작 시 기어를 변경하여 주행 동력과 페달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좌측 레버는 앞 기어를 조작하고, 우측 레버는 뒷 기어를 조작합니다.